티스토리 뷰
수박 페페로미아는 처음 보는 분들도 수박의 일종인가? 하실 만큼 비슷하게 생겼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박은 집에서 키울 수 없지만 아이들도 신기해하는 줄무늬 잎의 주인공!
수박 페페로미아에 대해 궁금하신 점만 모아봤습니다!
식물을 처음 키우는 분들에게 궁금한 수박페페의 홈가드닝 방법,
아이 또는 애완동물이 있는데 먹지는 않을까 걱정되는데 식물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께 알려드리는 팁,
리집 수박페페가 건강해보이지 않을때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해결 꿀팁도 알려드릴게요!
수박 페페로미아를 아이, 애완동물이 있는데 함께 키워도 될까요?
수박 페페로미아는 이름처럼 아이도 애완동물들도 눈에 들어올텐데요. 걱정하지 말고 안심하고 키우셔도 됩니다!
독성이 없는 식물로 면역과 무엇이든 입으로 가는 아이, 애완동물들이 함께 공존해도 되는 식물입니다.
오히려 너무 귀여움에 흠뻑 빠지게 될거에요!
수박 페페로미아의 물을 잘 준 것 같은데, 건강해 보이지 않아요?
수분을 이미 가지고 있는 식물은 너무 자주 물을 주게되면 뿌리가 썩을 수 있어요.
또한 흙이 다 마르기 전 물을 주게 되면 뿌리의 호흡이 좋지 않아 과습의 피해를 입게 된답니다.
여기서 또 꿀팁! 뿌리의 호흡을 돕기위해 물을 주고 난 후 화분 받침의 고여진 물은 바로 비워주시는 것이 꿀팁입니다!
수박 페페로미아의 위치가 직사광선뿐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때 빛이 매우 잘 들어오는 곳에서 회전을 해줄 수 없으신 경우에도 방법이 있습니다.
해가 뜨고 지는 방향에 따라 해의 위치가 바뀌기 때문에 커튼으로 일부 빛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반대로 간접광과 빛도 전혀 없는 그늘진 곳에서 키우신다면 수박 페페로미아를 키울 수 없느냐? 아닙니다!!
수박 페페로미아의 잎 크기와 수박겉모습처럼 검은 줄무늬가 옅어지는 모습이 보이니 형광등도 괜찮으니 빛을 볼 수 있게 해주신다면 그 어디서든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건조한 공간에 수박 페페로미아를 키울 수 없을까요?
수박 페페로미아는 두껍고 통통한 잎에 수분을 가지고 있어서 스스로 수분조절을 해내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습도가 낮아져 건조해지는 것을 느끼는 수박 페페로미아의 모습은, 잎이 숟가락 모양처럼 말리거나, 새 순이 바짝 말라버리거나 상처를 입는 모양을 보입니다!
이때 습도를 위해 너무 가습기나 분무기를 조절하지 않고 사용해주신다면 습도가 높아지고 공기 순환이 되지 않는다면 병충해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된답니다.
가장 건강하게 키우는 가장 핵심은 바로! 환기를 자주 해주시고 가습기와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여 공기 순환을 시켜주시는 것이 수박 페페로미아가 가장 좋아하는 환경입니다!